본문 바로가기

2010/08

(23)
애주가를 위한 맥주 다이어트 별별 다이어트 - 지난 포스팅 다이어트중에 홍삼 다이어트도 있었네 예수님이 드신 음식 - 예수 다이어트 필리핀 콜센터 직원들의 다이어트(식습관) 감옥에서 쓰였다던 다이어트  어느 애주가의 도전 - 맥주 다이어트 우리나라는 1인당 술 소비량이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그만큼 애주가들이 많습니다. 여름에 특히 소비가 많은 시원한 맥주, 값 싸고 독해서 좋은 소주, 비싸지만 독한 거 먹고 빨리 취하고 싶을 때 먹는 양주, 연인과 분위기 잡을 때 혹은 야근 후 잠 안 올 때 한잔씩 마시는 와인, 반가운 사람들과 즐거운 자리에서 더욱 빛나는 폭탄주 등 기호나 술자리 분위기에 따라, 또는 함께하는 사람들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술들이 애주가들 잔에 채워지고 있습니다. 어쩌다보니 술 이야기로 빠져버렸는데, 다이어트를 ..
칼로리 Following하면 다이어트 성공할까? 칼로리가 무엇일까요?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쯤 칼로리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칼로리라는 단어를 보면 그게 뭔지 감이 올 것 입니다. 각자, 너무 많은 칼로리는 안 좋다는 인식도 있을 겁니다. 칼로리의 정의 에너지의 단위라고 할 수 있는데, 칼로리는 특히 열에너지와 관련이 있습니다.1칼로리는 물 1그램을 섭씨 1도의 온도를 높이는데 요구되는 에너지를 말합니다. 요즘처럼 다이어트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거리가 아니었던 과거에는, 칼로리가 공학계통분야에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음식관련 기사에서 쉽게 '칼로리' 단어를 볼 수 있죠. 칼로리는 나쁜 건가요? 나쁘지 않습니다. 우리 몸은 에너지를 위해 칼로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나 많은 칼로리 섭취 그리고 섭..
내맘대로 만드는 두뇌에 좋은음식  삶의 큰 행복 중 먹는 즐거움을 뺄 수 없습니다. 맛있는 음식이 몸에도 좋으면 다행이지만, 먹는 것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 임신부나 수험생들에겐 맛있기만 한 음식은 당연히 피하는 게 좋겠죠. 그리고 몸에 좋고 두뇌발달에도 좋은 음식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는 사람이 옆에 있다면, 큰 행복일겁니다. 그러나 갑자기 스스로 음식을 만들어 먹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몸에 좋은 음식은커녕 집에서 한 끼 때우기가 이만저만 힘든 게 아닙니다. 어머니가 입원하시고 집에는 저와 남동생만 있습니다. 동생이나 저나 그동안 하루 한 끼 집에서 식사를 했는데, 그것마저 외식하게 되었습니다. 이래선 안 되겠다 싶어 오랜 자취경험을 살려 이것저것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왕 하는 거 어머니가 해주신 것처럼 맛있고 몸에도 좋은 ..
해수욕장 튜브사고 조심  병실에 모든 분들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정확히 일주일 된 거 같네요. 지난주 화요일 8월 17일 어머님이 갑자기 병원에 입원하신 날 입니다. 누나랑 조카들과 함께 해운대에 여름휴가를 떠나셨다가 사고를 당하셨네요. 오래간만에 해운대 구경 하신다며 들뜬 아이처럼 짐 꾸리시고 가셨다가 도착 다음날 튜브에 몸을 맡기고 파도타기 하며 조카랑 물놀이 하시다가 목이 꺾이는 사고를 당해서 응급실에 실려 가셨답니다. 부산 백병원에서 응급처지 하고, 바로 서울로 후송돼서 현재 저희 집 근처 현대병원에 입원 해 계시는데, 60세가 훨씬 넘은 연세다 보니 통증도 심하고 후유증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건개요 어머니 6학년짜리 조카랑 친구가 된 기분으로 즐겁게 파도타기를 하고 계셨답니다. 어머님 왈 " 갑자기 큰 파도가 한..
30대 뱃살빼기가 필요한 이유 저는 아직 젊은(?) 30대라 제 주변사람들이 웰빙, 운동,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진 못하지만, 만나서 대화주제 중 꼭 빠지지 않는 것이 '건강'입니다. 그러면서 올 여름이 유난히 덥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연스럽게 해가 갈수록 봄과 가을이 없어지는 거 같다는 말씀을 덧붙입니다. 이 글을 보는 많은 분들도 과거보다 여름 기온이 높아졌고, 점점 봄과 가을이 짧아지고 있다고 느끼실 실겁니다. 주변사람들과 대화는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에 어떻게 신경을 쓰고 있는지 저마다 방법을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좋다는 음식 챙겨가며 각자 좋아하는 운동으로 몸 관리 한다는 부류, 먹고살기 바빠서 하루 세끼 제때 먹는 것에 만족한다는 사람, 술을 줄인 것에 만족한다는 친구도 있습니다. 건강에 신경을 쓰고 있거나 관심..
다이어트중에 홍삼 다이어트도 있었네  아름답고 건강한 몸을 위해서라면 맛있는 음식도 좋아하는 술자리유혹도 운동으로 다스려야 합니다. 몸짱이 되고싶은 욕망이 이런 유혹들 보다 크다면 다행인데, 안그런 경우 스스로 눈녹듯 유혹속으로 빨려 들어가서 몸짱으로 들어가는 길을 내일로 미루기를 반복. 오늘부터 미루지 말고 시작해봐요. 바나나 다이어트, 단기간 다이어트, 한방 다이어트 등 유행하는 다이어트가 많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는 살을 뺀 후 요요현상 없이 몸매를 그대로 유지하는것도 살을 빼는것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남녀노소 체질에 관계없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있는데, 바로 홍삼 다이어트 입니다. 아직은 생소한 홍삼 다이어트이지만 인삼성분 중 사포닌이 위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동의보감, 본초강목등에 비만 처방으로 사..
예수님이 드신 음식 - 예수 다이어트 예수다이어트라고 들어 보신 적 있나요? 원제목 " what would Jesus Eat?" 란 책이 있는데, 의사인 '던 콜벌트'가 쓴 책입니다. 이 책은 성경원리에 근거한 예수님의 식습관 관련 대목을 현대의학과 비교분석했고 미국에서 '예수다이어트' 혹은 '성경에근거한 건강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남부지방에 독실한 크리스천들 중심으로 '예수다이어트' 방법이 몇 년 전 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의사가 되기 전 신학전공 한 작가 작가는 예수가 살았던 방법을 모방한다고 말합니다. 그것의 한 예로 무엇을 먹었는지도 포함되는데 이 책은 그것을 담았습니다. 그는 예수의 삶을 연구했고, 그 당시 예수가 살았던 시대를 포함해서 그 시대 문화 안에서, 그리고 성경에서 나오는 음식 중 예수가 무엇을 먹었는..
얼마나 빨리 어떻게 걸어야 파워워킹일까  만보걷기의 속도 하루 만보걷기는 각종 질병예방과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보약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엔 보기 힘들지만 한때는 만보걷기운동 플랜카드도 도시 곳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 아버님께 만보기를 선물 해 드린 기억도 나네요. 우리는 만보를 걷는 게 좋다는 걸음 수는 알고 있지만, 얼마나 빠른 속도로 걸어야 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 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 샌디에이고 주립대학의 연구팀은 몇 년 전 평균 연령 32세인 여성 58명, 남성 39명에게 걷기 운동을 시키면서 에너지 소비정도를 조사해 적절한 운동 강도를 미국 예방의학저널에 실었습니다. 이에 따르면 심장 운동을 위해서는 남성들은 분당 92~102 걸음, 여성은 91~115걸음이 적당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것은 1분당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