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튜브사고와 입원, 퇴원 그리고 3차병원으로


 

3주동안 입원치료 마치고


어머님께서 정확히 3주 동안 입원 하셨다. 해운대 물놀이 갔다가 생각지도 못한
튜브사고(?)로 해운대 백병원 응급실로 그리고 후송된 서울현대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끝내고, 내일이면 다시 3차병원 경희의료원 척추재활의학과에서 진료
받으신다. 또 다시 입원하시게 될지도 모르겠다. 병원 다니길 유난히 싫어하신
어머니가 평소와는 다르게 의사 선생님 지시에 잘 따르신다.
이제 와서 말씀하시는데, 처음 사고 나고 2주 동안은 밤에 잠도 못 주무실 정도로
통증이 심했다고 한다. 튜브사고로 경추 디스크가 생겨서 신경을 누르고 있는
상태라 목 뿐 아니라 몸을 움직이는데 아직도 많이 불편 해 하신다. 그만하길
다행이라는 감사하는 마음이 생기면서도 안타까운 마음이 크다.
수술치료는 절대 안 한다고 하시니, 경희의료원에서 침과 물리재활치료로
목 디스크 허리통증 완치를 기대해 본다. 튜브사고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 해수욕장 튜브사고 조심 : http://chcogreen.tistory.com/50






화목했던 8인 병실





 
어머님 말씀이 서울 현대병원 정형외과 8인실은 분위기가 좋다고 한다. 몸은 불편해도
생명에는 큰 지장이 없어서 병실 분위기가 좋은 걸까? 암 병동이나 중환자실 병동보다야
좋겠지만 그래도 서로 불편한 분들끼리 사이좋게(?) 지낸다고 하니 마음이 놓였다. 
어머니 옆에 계셨던 분과는 서로 연세도 같으셔서 친구가 되었다고 한다. 병실에는
좋은 이야깃거리 소재가 많은 것 같다. 어머님께 3주 동안 병실에 있었던 에피소드를
들어보니 예전에 병원을 무대로 한 TV 드라마 종합병원이나 그 외 영화에서 재미와
감동이 있는 이야기 지어낸 이야기만은 아닌 것 같았다. 어머니께 들은 병실에 있던 
한 분 한 분 사연 모두가 재미도 있고 안쓰럽기도 했는데, 그 중 베트남에서 온 아가씨가
많이 힘들 것 같단 생각을 했다. 한국에 돈 벌러 온 그 아가씨는 공장에서 일을 하다가
손가락이 절단되는 사고를 당했다고 한다. 다행이 손가락 접합수술이성공적이어서 
재활치료를 잘 하면 생활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거라고 한다. 여성 혼자말도 안 통하는
타지에서 일하는 것도 힘들 텐데 큰 사고까지 당해서 많이 힘들 것 같단 생각을했지만
성격이 낙천적인지 생글생글 웃으며 지내는 모습이 같이 있는 사람들에게 오히려 힘을
주는 것 같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많이 늙으셨네....
    





낯선 모임과 다시 시작된 자취생활



입원 해 계신 동안, 40년 넘게 참석 한 부부동반 모임에 나를 대신 보내셨다.
몇 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혼자 참석 하셨는데, 마침 어머님 입원 중에
모임 회원 한 분께서 회갑을 맞이하셨다. 거기엔 꼭 참석해야 한다며 나를
보내신 것이다. 어머니께서 간곡히 말씀하시니 거절 할 수 없어서 처음 뵈는
낯선 자리에 가게 되었다. 나는 초등학생 꼬마 때 말고는 부모님을 따라 나선
기억이 없기에 그 곳에 모인 분들 거의 대부분 초면 이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나를 알아보시는 것이다. 신기하고 쑥스럽고 죄송했다.
어렴풋이 기억나는 나의 꼬마 때 이야기를 아직도 생생히 말씀 하시는 걸
듣자니 감사하고 또 한 번 죄송한 마음이 들었다. 그 분들 말씀이 나는 꼬마 때
여기저기 다니며 혼자서도 잘 노는 아이였다고 한다. 나에 대해 자세히 기억 해
주시는 것도 진심으로 기분 좋고 감사한데, 놀러가서 실수로 술병 깬 이야기나
혼자 떼굴떼굴 덤브링 하며 놀던 이야기는 내 기억에 없는 것들이었다.
 
청소, 빨래, 요리 등 살림을 오랜만에 하게 되었다. 살림만 한다해도 쉽지 않은데
일도하고 살림도 하려니 엄두가 나지 않아 초반에는 외식으로 식사를 때우고
청소, 빨래는 미루고 있었다. 그러다 요리도 하고 청소, 빨래를 해야 할 상황이
와서 하다 보니 재밌기 시작했다. 돈 줄 테니 나보고 살림만 하라고 하면 감사 할
정도로 재미있게 살림에 몰두 했다. 최근엔 다시 살림의 재미를 슬슬 잃어가고
있는데 다시 재미를 느끼기 위해 뭔가 특별한 물건을 사던지 새로운 시도를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