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굵은 내 팔뚝살 빼기


다이어트에 있어서 육체적활동이 부족한 현대인들 특히 여성들의 고민 중 하나는 팔뚝살, 옆구리살, 허벅지살, 뱃살등 특정부위에 살이 많아서 고민인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도 팔뚝살이 두껍다면 여름철 민 소매 옷을 자신있게 입는 여성들이 많지 않을겁니다. 만약 자신이 다른곳은 날씬한데 상대적으로 팔뚝살이 많다면, 팔의 근력 떨어진건 아닌지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한 셀룰라이트처럼 팔뚝살빼기, 옆구리살빼기, 허벅지살빼기, 뱃살빼기등 특정부위만 골라서 살을 뺄수있다면 좋겠지만 지방흡입이나 ppc주사요법같은 다이어트방법이 아니라면 팔뚝살빼기 처럼 특정부위 살빼기는 없다고 봐야합니다.


지방흡입에대해서는 많이들 아실거고요,  ppc주사요법이란

 출처 지인클리닉 :


 다시 팔뚝살빼기 처럼 특정부위만 다이어트가 불가능한 이유는 살빠지는 순서를 알면 이해 하실 겁니다.

살빠지는 순서

'365mc비만클리닉'이 지난해 9월 한달 동안 회원 412명에 대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살빠지는 순서가 따로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살이 빠지는 순서를 알면 내가 원하는 곳만 골라 S라인을 만들 수 있다.다이어트를 할 때 살이 빠지는 부위는 얼굴, 복부, 가슴 부위 순서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설문에 응한 412명 가운데 173명(42%)이 '살이 가장 먼저 빠지는 부위'로 '얼굴'을 들어 가장 많았다.
'복부'라고 답한 응답자가 110명(26.7%)으로 다음을 차지했고 이어 '가슴'(82명, 19.9%), '허벅지'(34명, 8.3%), '팔'(11명, 2.7%), '힙'(2명, 0.5%) 등의 순으로 답했다.365mc비만클리닉의 김하진 수석원장은 "여성들은 '동안'의 조건으로 통통한 볼살과 함께 'S' 라인을 위해 풍만한 가슴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며 "반면 팔과 허벅지는 가늘고 매끈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할 경우 원하지 않는 부위를 중심으로 살이 빠져 오히려 낙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도움말=365mc비만클리닉, 피부전문 영 클리닉]


이처럼 팔뚝살빼기라는 것이 특정부위 근육운동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즉 부위별 근육운동으로 팔뚝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므로, 팔부위 근육운동만 집중적으로 하는것은 좋은 다이어트방법이 아닙니다. 효과적인 팔뚝살빼기 방법에대해 말하자면, 결국 팔 부위의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최종 목적을 둬야하는데요. 우선은 약해진 팔 부위에 근력을 약한 근육운동으로 시작해서 팔 부위에 근육이 어느정도 집중이 되었을때 유산소 운동을 해줌으로써 팔 부위의 지방을 태워주는것이 근본적인 팔뚝살빼기 방법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상완 삼두근 (triceps brachii)에 추천 할 만한 튜빙운동 방법이 있어서 소개 해드립니다. 


 출처 태이핑배 님의 tv 팟


이런 근육운동으로 팔 부위에 근력도 키우고 근육을 집중 시킨 후 유산소 운동으로 팔뚝살 부위의 지방을 뺄수 있습니다. 팔뚝살빼기는 근육운동 후 유산소 운동을 꼭 해줘야 합니다.


내 팔뚝 두껍다

팔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 근력이 없는 경우 지방이 모이지만, 반대로 팔의 근력을 자주 사용해서 근육이 붙었지만, 유산소운동의 부족과 살찌는 식습관으로 지방이 끼게되어 팔뚝부위에 근육과 함께 팔뚝을 더욱 뚜겁게 만듭니다.
사무직 직장인의 경우 특별히 운동을 하지 않다면, 책상에 오랫동안 앉아서 컴퓨터자판과 같은 손가락운동만 하게 되므로 팔뚝이 두껍게 됩니다.


생활속에서 팔뚝살빼기


수시로 기지개를 키며 어깨와 팔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줍니다.
팔뚝 뿐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근육의 이완을 시키는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평소 걸을때 팔을 되도록 높게드는 파워워킹식 걸음걸이를 해줍니다.
상완 삼두근 같은 경우 실생활에서 자주 쓸 일이 없기때문에,  틈틈히 근육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 해줍니다.  근육운동만 하면 오히려 팔뚝이 더 두꺼워 질 수 있으니 반드시 유산소 운동을 해줘야합니다. 어깨와 목을 자주 풀어줘서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