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름에 뜨는 다이어트식품


노출의 계절 무더운 여름철에는 평소 몸매에 관심없는 사람도 다이어트를 한번쯤 시도할 생각을 했을 겁니다. 그러나 여름에는 몸속에서 노폐물배출이 많은 반면 열량소모가 많아서 다이어트를 위한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습니다. 요즘같이 비가와서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될때는 더욱 우리들의 에너지를 떨어뜨려 육체적으로 지치고 힘들게 만듭니다. 이럴때 일수록 몸의 영양을 충분히 주며  건강하고 똑똑한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 입니다.
얼마전 가수 서인영이 바나나다이어트로 체중감량에 성공했다고 알려져서 잊혀졌던 원푸드다이어트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원푸드다이어트로 건강을 잃을 경우가 있어서 특히 주의를 해야겠습니다. 가수 서인영도 바나나만 먹은게 아니라 바나나와 닭가슴살을 함께먹으며 적당한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성공했다고하면 무조건적으로 그 방법을 따르는 경향이 있는데, 그들은 많은 돈과 시간을 다이어트에 투자하면서 역시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택합니다.
반면 대부분의 일반사람들은 직장생활이나 평범한 일상생활중에 그것을 맞춰서 따라하기가 시간과 비용면에서 불가능합니다. 오늘은 여름철 다이어트성공을 위한 올바른 다이어트방법 선택과 주의해야할 다이어트식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연예인들 닭가슴살하나로 다이어트 성공 ?

많이 알려져있는 닭가슴살 다이어트의 방법과 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닭가슴살 다이어트 방법  닭가슴살 다이어트의 단점
 1. 한끼마다 70~80g의 신선한 닭가슴살로 단백질을 공급.  1. 닭가슴살에는 꼭 필요한 미세영양소가 부족하다.
 2. 닭가슴살로 부족하기 쉬운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를 보충하기 위해 꼭 신선한 야채를 함께 섭취  2. 섬유질이 부족하여 변비가 생기기 쉽다.
 3. 우유나 탄산음료를 마시지 말고 물을 섭취
 3. 맛이 퍽퍽하여 양념을 많이 하면 열량이 많아지기 쉽다.
 4. 지방최소화를 위해 삶거나 오븐구이
 4. 장기간의 고단백 식사는 단백질 대사 과정에서 생긴 질소 노폐물 때문에 신장에 무리를 주는 부작용이 발생
 5. 하루 3끼를 대체하는 경우에는 밥 1/3공기, 감자, 사과 등을 함께 섭취  5. 단백질 대사 문제가 있는 신장질환, 통풍환자는 절대 해서는 안된다.

원푸드다이어트 방법의 단점에서 오는 부작용을 제외하더라도 일반인들은 하루세끼 닭가슴살과 감자,사과 혹은 고무마 기타 야채를 갖고다니며 먹기가 현실적으로 상당히 불가능합니다. 요리가 직업인 분들같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닮가슴살을 오븐구이나 삶아서 하루 세끼 섭취하는것도 여간 힘든일이 아닐겁니다. 이것을 따라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이어트효과를 볼 정도로 꾸준히 실천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득이되는 황제다이어트 ?


 황제다이어트 방법  황제다이어트 단점
 1. 식사시간은 꼭 지켜 먹는다. 인스턴트 식품은 무조건 삼가한다.  1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에너지 부족에 빠짐과 동시에 근육이 줄고 살이 잘 안 빠지는 체질이 되기쉽다.
 2. 하루 3리터 정도의 물을 마신다.  2 단기간 체중이 줄기는 하지만 요요현상이 일어나기도 쉽고, 구취나 체취, 변비 같은 증상이 생기거나 무기력해져 머리가 멍해지는 부작용
 3. 식사때마다 고기를 먹는데 양념된 것보다 소금구이로 먹는다.  3. 단백질을 너무 섭취하면 신장에 부담을 주어 신장기능이 저하된다. 장기적으로 보면 건강을 해친다.
 4. 식후 디저트로 녹차를 마신다.
 4 신체 세포에 포도당이 들어가지 않아 에너지 부족에 빠진다. 포도당 대신 지방이 세포의 에너지로 들어가고 그와 동시에 케톤체(ketone bodies)라는 부산물이 생긴다.케톤체가 많아지면 뇌에 장애를 일으켜 혼수상태에 빠지게 된다.

황제다이어트 역시 일반인들이 하기에는 비용과 현실적인 제약이 상당히 많습니다. 

TV나 신문 매체를 통해서 많은 유명인들이 원푸드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에 성공해서 다이어트식품정보나 방법을 제시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원푸드 다이어트라는 타이틀 때문에 여러 영양소를 배제하고 무리하게 한가지 음식 섭취에 모든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요요현상을 부르는것 뿐 아니라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원푸드 다이어트라 하면 한가지 음식만 섭취한다는 생각을 버려야 할것입니다.
또한 다이어트식품선택에 있어서 단백질위주의 식단과 식사량을 줄여나가는 방법은 다이어트방법에 있어서 공통점이라 할수 있지만, 무조건적인 식사량을 줄이거나, 다이어트식품 한가지를 선택해서 그것만 섭취하는것은 현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라 할수 있습니다.







여름철 다이어트식품


1. 땀 배출로 인한 수분부족과 갈증으로 탄산음료나 팥빙수, 아이스크림을 먹기 쉬운데, 허브차나 녹차 혹은 일반 생수를 보충이 넘버원 다이어트식품입니다.

2. 오이, 토마토 같은 야채와 과일로 충분한 무기질과 비타민 섭취를 해주면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보충해 주고 신진대사를 촉진 시켜줍니다.

3. 식이섬유가 풍부한 호박은 열량이 적고 변비, 당뇨, 비만,등에 좋은식품이고, 미역냉국은 훌륭한 다이어트식품이 될 것입니다. 미역은 강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미역 속에 들어있는 알긴산은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뇌를 건강하게 하며 피를 보충하는 효과가 있어서 출산 후 미역국을 많이 먹는데서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습니다.

4. 시원한 콩국수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여름철 다이어트식품 안성맞춤입니다. 콩국수는 최소 200년 전 선조때부터 먹었다고 합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조리법의 큰 차이는 없다고하니 변화가 필요없는 그 자체로의 완벽한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삼계탕과 함께 단백질 보충에 있어서 최고의 영양식이며, 다이어트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이슈 포스팅

여름휴가중 다이어트 즐기기

인생을 바꾸는 단기간다이어트

필리핀 콜센터직원들의 식습관

감옥에서 쓰였다던 다이어트